|
풋풋한 풋마늘
살짝 데쳐서 매콤하게 무쳐보았어요~~
풋마늘은 길이대로 반 갈라 속 까지 깨끗히 씻는다
분량대로 양념장을 만든다 ... 식초는 빼고~~ 잘 씻어 놓은 풋마늘은 끓는 소금물에 데쳐 준 후 펼쳐서 물기를 뺀다
* 물 10컵에 소금 4큰술을 넣고 데쳐 준 후 헹구지 않고 물기를 뺀다
색이 파랗고 연하답니다~~
데쳐 낸 풋마늘은 알맞게 자른 다음 양념장에 조물 조물 무쳐낸다
* 풋마늘을 미리 잘라서 데쳐도 좋아요
* 식초는 먹기 전에 넣어주세요~~
약간 쫄깃하면서 달달한 맛의 풋마늘을
감칠 맛나는 젓갈 양념장에 무쳐보았답니다~~ ㅎㅎ
고춧가루는 식성에 따라 조절 해 주세요~~
파릇한 봄나물이 우리 몸의 나른함을 확~~ 깨워 준답니다~ ^^*
|
'요리방법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향긋한 산나물 비빔밥. (0) | 2010.04.28 |
|---|---|
| [스크랩] 맛있는 밑반찬 만들기 12가지 (0) | 2010.02.17 |
| 현미죽 (0) | 2009.02.09 |
| 국물맛 잔치국수, (0) | 2009.01.18 |
| 잡채요리. (0) | 2009.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