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야채볶음
* 재 료 *
- 감자 3개, 당근 1/4개, 홍고추 1개, 양파 1/2개, 소금, 후추, 깨
1. 감자와 야채는 채썰어서 준비한다.
감자는 채썰어준 후 물에 담가 헹구어준 후 체반에 받쳐 물기를 빼주는데
이렇게 해야 전분기가 빠져서 볶을때 끈적거리지 않는다.
2. 식용유를 두룬 팬에서 감자와 당근을 먼저 볶는다. (이때 소금을 뿌려준다)
3. 감자와 당근이 반정도 익었을때 양파와 고추를 넣고 볶는다
4. 야채가 다 익었을때 마지막으로 깨와 후추를 살짝 뿌린 후
싱거우면 소금간을 살짝 해서 완성한다.
* 감자볶음에는 취향에 따라 소세지나 햄, 맛살을 넣어주셔도 좋고
파프리카나, 버섯을 함께 볶아주셔도 맛있답니다.
야채는 익히는 시간이 조금씩 다르므로
먼저 익히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감자부터 볶으시고
나머지 야채들을 순서대로 넣어주셔요.
'요리방법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크랩] 이열치열, 국물부터 남다른 감자옹심이 (0) | 2010.09.07 |
|---|---|
| 맛된장 외... (0) | 2010.08.26 |
| 노각무침<오이생채> (0) | 2010.07.27 |
| 멸치 4가지... (0) | 2010.07.10 |
| 콩국수와 애호박전 <김덕녀의 시골밥상> (0) | 201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