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 김치
깻잎을 연한 소금물에 3시간 정도 담궈 둡니다.
찹쌀풀을 끓입니다.
물 1컵에 찹쌀가루 1큰술을 넣고 잘 저어면서 끓여 줍니다.
뜨거울 때 바로 고춧가루 반컵을 넣습니다.
그리고 식힙니다.
잘 씻어서 물기를 빼 둡니다.
양파는 채 썰고 당근은 아주 가늘게 채 쳐 두세요.
저는 가는 채칼을 사용했습니다.
식으면 까나리 액젓, 통깨, 다진 마늘, 설탕을 넣습니다.
당근, 양파도 넣어 줍니다.
김칫통에 깻잎을 석장씩 놓으면서 양념을 얹어 줍니다.
채곡채곡 담아주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may 원글보기
메모 :
'요리방법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크랩] 대추 한 알이면 충분히 건강해진다. (0) | 2010.09.10 |
|---|---|
| [스크랩] 고구마순김치 (0) | 2010.09.07 |
| 감자옹심이... (0) | 2010.09.07 |
| [스크랩] 100%실패없는 비빔면소스만들기<오징어 비빔국수> (0) | 2010.09.07 |
| [스크랩] 두부조림 (0) | 2010.09.07 |